“다양한 피부 잡티를 한번에 잡아주고 동안되기” 피부 질환부터 문신까지 한번에 시술 받을 수 있는 레이저클리닉
레이저클리닉
점, 검버섯, 주근깨 등은 많은 환자분들께서 고민하시는 대표적인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피부질환을 레이저시술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제거해 드리며 또한 문신제거도 쉽게 해결해드립니다. 레이저시술은 다양한 경험이 있는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과 시술을 받아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문신
얼마 전까지 화장의 간편성이나 상대에게 좀더 강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 눈썹이나 아이라인 문신이 유행했던 적이 있었고 요즈음도 종종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얼굴에 문신을 하고 나면 문신색조가 머리카락 색깔과 차이가 나서 매우 어색해 보이므로 대다수가 후회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양쪽이 다르거나 너무 넓게 된 경우 등, 문신을 지우려는 이유도 다양합니다.
문신은 큐스위치 앤디 야그 레이저(Q-switched Nd:YAG Laser)로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레이저는 피부 깊숙이 있는 색소를 없앨 수 있을 만큼 투과력이 강한 레이저로 특히 1억분의 1초보다 짧은 레이저 방출시간으로 치료시 통증이 적은 레이저 중의 하나입니다. 문신은 대개 2회에 걸친 치료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대개 한달 간격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주근깨
주근깨는 갈색 또는 흑갈색의 반점이 여러가지 크기로 얼굴이나 목, 어깨, 손 등에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대개 피부가 하얀 사람에게 잘 생기고, 자외선이 강해지는 여름에 현저히 나타나고 겨울철에 흐려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주근깨의 색소는 비교적 피부 표면에 위치하므로, 치료는 색소레이저로 한두 번 시행하면 됩니다. 물론 치료 후 몇 달간은 자외선차단크림 등을 사용하여 자외선을 차단해야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버섯
비교적 나이든 사람의 얼굴과 팔, 다리의 일광 노출부위에 잘 생깁니다. 그러나 요즈음 젊은 여성들의 경우에도 운전을 많이 하거나 골프 등을 즐기는 여성에서 종종 검버섯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검버섯은 피부 표면부위에서 생기므로 치료가 매우 쉬운 질환 중의 하나입니다.
치료는 사마귀처럼 심하게 두드러져 있을 때에는 이산화탄소 레이저로 표면부위를 제거한 후 색소레이저로 마무리 치료를 해줍니다. 그러나 비교적 얇고 검은 색을 많이 띈 검버섯은 색소레이저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점
우리 몸에는 크고 작은 숱한 점들이 있습니다. 점은 모반세포라는 점 세포가 자라서 생기는 것으로 이 중에는 태어날 때부터 있는 것도 있지만 대개 성장기 이후에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것이 보통입니다. 일반적으로 점은 이산화탄소 레이저나 색소레이저로 깨끗이 없앨 수 있습니다.
점은 대개 피부 깊숙이 존재하므로 치료받은 직후에는 약간 패인 듯 하지만 점의 크기가 2밀리미터를 넘지 않는 이상 전부 차올라 오기 때문에 흉터가 많이 남지 않습니다.
기미
기미는 나이와 체질에 따른 피부의 특성 이외에 자외선에 의한 멜라닌(melanin)색소가 증가해서 생깁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내분비 호르몬 계통의 이상, 임신 등이 연관될 수 있습니다. 보통 다른 질환과 연관되거나 화장독 등으로 인한 기미는 질병이 치료되면 없어지고 임신과 연관된 기미는 출산 후 두 달 사이에 60~80% 이상이 저절로 없어집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미는 원인 불명의 햇빛 과민성 질환으로 치료가 매우 어려워 지금까지도 수많은 여성들에게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에도 100% 완벽한 치료는 없지만 비교적 표면에 국한된 표피성 기미는 어느 정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이저치료 후 장기간 일광차단제와 미백연고를 병용하면 재발을 줄이는 치료가 가능합니다.